step 1 - setting

cocos2d-x 2013. 5. 7. 17:51

cocos2d-x 설정하는 것 부터 힘들군요... 


cocos2d-x의 장점은 같은 소스로 멀티 플랫폼으로 export가 가능하다는 점. 


암튼. HelloWorld 하나 찍어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. 


1. 제가 개발하는 환경은 win + eclipse + android 입니다. 

2. android 개발 환경을 구축합니다. (개발 환경 구축은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자세히 언급 안함)

  • java 설치
  • android sdk 설치
  • eclipse 설치
  • cygwiin 설치  ( windows에서 리눅스 사용할 수 있게금하는 것~!. 귀찮으니 full버전으로 설치. 오래 걸림)
  • android ndk 설치. ( HelloJNI를 찍어보길 바람)

3. cocos2d-x 다운   http://www.cocos2d-x.org/projects/cocos2d-x/wiki/Download

  • 적당한 위치에 cocos2d-x를 압축 해제.  (이하. 적당한 위치를 COCOS2DX_ROOT이라 함)
  • COCOS2DX_ROOT에서 create-android-project.bat 에서 환경변수 수정후 실행.      

   set _CYGBIN=C:\cygwin\bin

   set _ANDROIDTOOLS=D:\android-sdk\tools

   set _NDKROOT=D:\android-ndk-r8

각각 설치된 폴더를 적어주면 됩니다. 

  • create-android-project.bat 실행하면.. 프로젝트 명을 물어보고, android 버전을 정해주면 일단락. (이하 프로젝트명을 MYPROJECT이라 함.)
  • COCOS2DX_ROOT에 MYPROJECT가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. 
  • cygwin 실행 후 COCOS2DX_ROOT/MYPROJECT/pro.android/build_native.sh 파일을 실행합니다. 

    (so파일이 안 만들어질 경우, NDK_ROOT, path, ANDROID_NDK_ROOT을 확인해야 합니다. )


4. eclipse에서 실행하기. 

 3번 과정에서 .so 파일이 만들어졌으면 성공. 

  • New->Project->android->Android Project from Existing Code 
  • Browse... -> COCOS2DX_ROOT/MYPROJECT/pro.android/ 선택후 finish
  • Run as... -> Android application 
  • 디바이스에서 확인. (끝)
4.1 eclipse 에서 디버깅?!
  • 4번 과정에서 추가한 프로젝트 우클릭 -> Android Tools -> Add Native support...를 클릭하면. eclipse에서 jni를 컴파일 할 수있다. 
  • COCOS2DX_ROOT/MYPROJECT/Class 폴더 copy   (jni 폴더 아래에 복사함)
  • COCOS2DX_ROOT/cocos2dx 폴더 copy
  • COCOS2DX_ROOT/CocosDenshion  폴더 copy
  • 음... (Resource 폴더은 테스트 안 해봄)

5. Troubleshooting
  • 4번 과정에서 프로젝트에 Cocos2dxActivity를 못 찾을 경우. 
    • COCOS2DX_ROOT/cocos2dx/platform/android/java/src/org/cocos2dx/lib/ 폴더에 있는 파일을 copy한다. 
  • 4.1번 과정에서 jni 에러 발생 시. 
    • .cpp 에러는 프로젝트 우클릭->Properties->C/C++ General -> Code Analysis -> Use project settings 선택후 체크를 모두 해제 한다. 
  • 4.1번 과정에서 ndk-build가 안될 경우. 
    • 프로젝트 우클릭->Properties->C/C++ Build -> Builder Settings -> Builder -> Use default build command 체크 해제.
    • Build command에 ${workspace_loc:/패키지명}/build_native.sh 
    • build_native.sh 파일에 NDK_ROOT가 정의 되어 있어야 한다. 없으면  
      • if [ -z "${NDK_ROOT+aaa}" ];then  위에서 정의 해준다. (NDK_ROOT="/cygdrive/d/android-ndk-r8")
  • jni/Class/*.cpp 파일 수정시 컴파일이 안될 경우. 
    • Android.mk 파일에서 컴파일 되는 파일 경로 확인. 기본이 ../../Class/*** 로 되어 있음. Class/***로 변경. 


'cocos2d-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패턴이미지 적용. tiled image?  (0) 2015.05.21
중심점 설정. pivot , AnchorPoint  (0) 2015.05.15
nine-patch 적용?!  (0) 2015.01.19
step 3 - Basic Concepts  (0) 2013.05.08
step2 - Architecture  (0) 2013.05.08
Posted by iRang1101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