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cos2d-x 설정하는 것 부터 힘들군요...
cocos2d-x의 장점은 같은 소스로 멀티 플랫폼으로 export가 가능하다는 점.
암튼. HelloWorld 하나 찍어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.
1. 제가 개발하는 환경은 win + eclipse + android 입니다.
2. android 개발 환경을 구축합니다. (개발 환경 구축은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자세히 언급 안함)
- java 설치
- android sdk 설치
- eclipse 설치
- cygwiin 설치 ( windows에서 리눅스 사용할 수 있게금하는 것~!. 귀찮으니 full버전으로 설치. 오래 걸림)
- android ndk 설치. ( HelloJNI를 찍어보길 바람)
3. cocos2d-x 다운 http://www.cocos2d-x.org/projects/cocos2d-x/wiki/Download
- 적당한 위치에 cocos2d-x를 압축 해제. (이하. 적당한 위치를 COCOS2DX_ROOT이라 함)
- COCOS2DX_ROOT에서 create-android-project.bat 에서 환경변수 수정후 실행.
set _CYGBIN=C:\cygwin\bin set _ANDROIDTOOLS=D:\android-sdk\tools set _NDKROOT=D:\android-ndk-r8 |
각각 설치된 폴더를 적어주면 됩니다.
- create-android-project.bat 실행하면.. 프로젝트 명을 물어보고, android 버전을 정해주면 일단락. (이하 프로젝트명을 MYPROJECT이라 함.)
- COCOS2DX_ROOT에 MYPROJECT가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.
- cygwin 실행 후 COCOS2DX_ROOT/MYPROJECT/pro.android/build_native.sh 파일을 실행합니다.
(so파일이 안 만들어질 경우, NDK_ROOT, path, ANDROID_NDK_ROOT을 확인해야 합니다. )
4. eclipse에서 실행하기.
3번 과정에서 .so 파일이 만들어졌으면 성공.
- New->Project->android->Android Project from Existing Code
- Browse... -> COCOS2DX_ROOT/MYPROJECT/pro.android/ 선택후 finish
- Run as... -> Android application
- 디바이스에서 확인. (끝)
4.1 eclipse 에서 디버깅?!
- 4번 과정에서 추가한 프로젝트 우클릭 -> Android Tools -> Add Native support...를 클릭하면. eclipse에서 jni를 컴파일 할 수있다.
- COCOS2DX_ROOT/MYPROJECT/Class 폴더 copy (jni 폴더 아래에 복사함)
- COCOS2DX_ROOT/cocos2dx 폴더 copy
- COCOS2DX_ROOT/CocosDenshion 폴더 copy
- 음... (Resource 폴더은 테스트 안 해봄)
5. Troubleshooting
- 4번 과정에서 프로젝트에 Cocos2dxActivity를 못 찾을 경우.
- COCOS2DX_ROOT/cocos2dx/platform/android/java/src/org/cocos2dx/lib/ 폴더에 있는 파일을 copy한다.
- 4.1번 과정에서 jni 에러 발생 시.
- .cpp 에러는 프로젝트 우클릭->Properties->C/C++ General -> Code Analysis -> Use project settings 선택후 체크를 모두 해제 한다.
- 4.1번 과정에서 ndk-build가 안될 경우.
- 프로젝트 우클릭->Properties->C/C++ Build -> Builder Settings -> Builder -> Use default build command 체크 해제.
- Build command에 ${workspace_loc:/패키지명}/build_native.sh
- build_native.sh 파일에 NDK_ROOT가 정의 되어 있어야 한다. 없으면
- if [ -z "${NDK_ROOT+aaa}" ];then 위에서 정의 해준다. (NDK_ROOT="/cygdrive/d/android-ndk-r8")
- jni/Class/*.cpp 파일 수정시 컴파일이 안될 경우.
- Android.mk 파일에서 컴파일 되는 파일 경로 확인. 기본이 ../../Class/*** 로 되어 있음. Class/***로 변경.
'cocos2d-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턴이미지 적용. tiled image? (0) | 2015.05.21 |
---|---|
중심점 설정. pivot , AnchorPoint (0) | 2015.05.15 |
nine-patch 적용?! (0) | 2015.01.19 |
step 3 - Basic Concepts (0) | 2013.05.08 |
step2 - Architecture (0) | 2013.05.08 |